피사의 사탑 기울기는 5.5 이탈리아 여행 필수코스

77 / 100
피사의 사탑 이미지

안녕하세요, 이탈리아에 피사의 사탑 기울기는 공식적으로 5.5도입니다. 직접 보러가려면 어떻게 여행계획을 짜면 좋을지 추천 드립니다. 이탈리아는 역사적인 유적지가 많아 볼 곳이 참 많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최대 일주일 정도 될텐데요. 일주일 스케줄을 추천 드립니다.

여행 스케줄

  1. 1일차: 인천국제공항 출발 -> 이탈리아 로마 도착 -> 로마 숙박
  2. 2일차: 로마 시내 관광 (콜로세움, 포로 로마노, 트레비 분수) -> 로마 숙박
  3. 3일차: 바티칸 시티 방문 (산피에트로 대성당, 바티칸 박물관) -> 로마 숙박
  4. 4일차: 로마 -> 피사 (기차 이용) -> 피사의 사탑 방문 -> 피사 숙박
  5. 5일차: 피사 -> 피렌체 (기차 이용) -> 피렌체 시내 관광 -> 피렌체 숙박
  6. 6일차: 피렌체 -> 베네치아 (기차 이용) -> 베네치아 시내 관광 -> 베네치아 숙박
  7. 7일차: 베네치아 -> 로마 (기차 이용) -> 로마 -> 인천국제공항 (비행기 이용)

준비물

  1. 여권 및 비자
  2. 유럽용 전압 변환기
  3. 휴대용 충전기
  4. 편안한 신발
  5. 여행자 보험
  6. 유럽용 SIM 카드 또는 로밍 서비스


경비

  1. 항공권: 한국 <-> 이탈리아 왕복 약 1,000,000원 ~ 1,500,000원
  2. 숙박: 로마, 피사, 피렌체, 베네치아 호텔 1박당 약 100,000원 ~ 200,000원
  3. 교통: 기차 및 버스 비용 총액 약 200,000원
  4. 식사: 하루 3끼 약 60,000원
  5. 입장료: 각 관광지별 약 20,000원 ~ 50,000원
  6. 기타: 기념품, 간식 등 약 100,000원


로마의 주요 관광지

  • 콜로세움: 로마 제국 시대의 대형 경기장으로, 글래디에이터 전투와 동물 사냥 등의 행사가 열렸습니다.
  • 포로 로마노: 고대 로마의 시장 및 정치, 종교의 중심지였던 곳으로, 다양한 유적들이 남아 있습니다.
  • 트레비 분수: 바로코 양식의 아름다운 분수로, 동전을 던져 소원을 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바티칸의 주요 관광지

  • 산피에트로 대성당: 세계에서 가장 큰 기독교 성당으로, 미켈란젤로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바티칸 박물관: 바티칸의 예술 및 유물 컬렉션을 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 시스틴 성당의 천장화도 볼 수 있습니다.

피사의 사탑

피사의 사탑 기본 정보

피사의 사탑은 이탈리아 토스카나주 피사에 위치한 대성당의 종탑입니다. 이 기울어진 탑은 1173년에 착공되어 1372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원래는 수직으로 지어졌지만, 지반의 불균형으로 인해 기울어졌습니다. 현재의 기울기는 약 5.5°입니다.


갈릴레오의 실험

갈릴레오 갈릴레이는 중력에 대한 아리스토텔레스의 전통적인 견해에 도전하려고 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무거운 물체가 가벼운 물체보다 빠르게 떨어진다고 주장했습니다. 갈릴레오는 이를 반박하기 위해 피사의 사탑 꼭대기에서 크고 작은 두 종류의 물체를 동시에 떨어뜨려 두 물체가 동시에 땅에 닿는다는 것을 보여주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이 실험은 중력에 대한 초기의 이해를 도와주었으며, 모든 물체가 동일한 가속도로 떨어진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피사의 사탑과 전설

  1. 천사의 기울기: 일부 전설에 따르면, 탑은 천사에 의해 기울어졌다고 합니다. 천사가 사탑을 건드렸을 때, 그 기운으로 사탑이 기울어졌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옵니다.
  2. 사랑하는 여인을 향한 기울기: 사탑이 사랑하는 여인을 향해 기울어졌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건축가가 사랑한 여인이 사탑을 바라보며 기다리고 있을 때, 그녀를 향해 사탑이 기울어졌다는 로맨틱한 이야기입니다.
  3. 보호의 기운: 피사의 사탑 주변에는 탑을 보호하는 정령이 살고 있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이 정령은 탑이 무너지지 않도록 지켜주며,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도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다른 역사 상식이 궁금하시다면 클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