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 사용법 : AI 그림책을 만들어보자 part1

75 / 100

챗GPT로는 글을, 미드저니로 그림을 생성하자

챗GPT로 글을 생성

먼저 그림책을 만들려해도 스토리가 있어야겠죠? 챗GPT에게 다음과 같이 먼저 질문을 해봅니다.

챗GPT 미드저니 이미지

“그림책을 만들려하는데, 좋은 스토리가 있을까?”

[챗GPT의 답변]

그림책을 만들 계획이라니 멋진 생각이네요! 그림책의 스토리는 대상 연령층, 주제, 그리고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에 몇 가지 아이디어를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1. 동물의 모험: 숲 속 동물 친구들이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 우정, 협력, 용기 등의 가치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2. 마법의 세계: 작은 마법사가 마법을 배우며 겪는 시련과 성장의 이야기.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3. 자연과 환경: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메시지를 담은 이야기. 어린이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4. 가족의 사랑: 가족 간의 따뜻한 애정과 이해를 그린 이야기. 가족의 중요성과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5. 역사와 전통: 특정 문화나 역사적 배경을 가진 이야기. 어린이들에게 역사와 전통을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6. 과학과 탐험: 작은 과학자가 세상을 탐험하며 발견하는 이야기. 과학적 호기심과 탐구 정신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7. 인간관계와 성장: 친구나 가족과의 관계를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하는 이야기. 인간관계와 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대상 연령층과 원하는 테마를 고려하여 이 중에서 선택하거나, 여러 가지 요소를 조합하여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 보세요. 그림책은 시각적 요소가 중요하므로, 스토리와 잘 어울리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그림 스타일도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흠… 저 중에서 하나를 고르고 대상 연령층을 지정해줘야겠습니다. 저는 2.마법의 세계를 한번 골라보겠습니다.

어느정도 생각을 해보고 다시 질문하였습니다.

마법의세계에 대한 내용을 쓰려고 해 대상 연령층은 초등학생이야 나오는 캐릭터 중 주인공은 항상 웃는 여자마법사로 해줘 보조 캐릭터로 주인공을 항상 도와주는 남자검사로 해줘 둘의 로맨스를 글의 스토리 중간 중간에 넣어줘 빌런 캐릭터로 세계를
위협하는 용을 등장시켜줘

이렇게 질문을 재차하는 이유는 제가 설정한 방향대로 가기 위해 챗GPT를 학습시키는 과정으로 보시면 됩니다. 아마도 챗GPT는 저 질문에 대해 스토리 아웃라인을 구성해줄 겁니다. 그러면 챗GPT는 답변을 하면서 본인이 학습을 합니다. 이렇게하면 질문이 일관되면서 연결이 되고 학습내용도 연결이 되어 스토리가 일괄되게 잘 나올겁니다. 차근차근 쌓아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챗GPT의 답변2]

스토리 개요

제목: “마법사 리나와 검사 레온의 용의 전설”

주인공: 리나, 언제나 웃음을 잃지 않는 긍정적인 여자 마법사 보조 캐릭터: 레온, 용기 있는 남자 검사로 리나를 항상 도와줌 빌런: 악의 용, 세계를 파괴하려는 야욕을 품고 있음

스토리 아웃라인

  1. 시작: 마법의 세계에서 리나와 레온은 서로의 능력을 존중하며 함께 모험을 떠난다. 둘 사이에는 서로에 대한 존경과 애정이 피어나기 시작한다.
  2. 용의 등장: 세계를 위협하는 악의 용이 나타나, 마을과 숲을 파괴하기 시작한다. 리나와 레온은 용을 막기 위해 결심한다.
  3. 모험의 시작: 둘은 전설의 무기와 마법을 찾기 위해 여러 장소를 탐험한다. 중간 중간에 둘 사이의 로맨스가 섬세하게 그려진다.
  4. 도전과 시련: 여러 도전과 시련을 겪으며, 둘은 서로에 대한 신뢰와 사랑을 더욱 깊게 한다. 그 과정에서 우정, 협력, 사랑의 중요성을 배운다.
  5. 용과의 대결: 전설의 무기와 마법을 얻은 둘은 용과 대결한다. 대결은 흥미진진하게 그려지며, 둘 사이의 협력과 용기가 강조된다.
  6. 해피 엔딩: 용을 무찌르고 세계를 구한 둘은 서로의 사랑을 고백한다. 마을 사람들과 함께 축하하는 장면으로 스토리가 마무리된다.

교훈

  • 우정과 협력: 함께라면 무엇이든 이길 수 있다는 메시지
  • 용기와 사랑: 용기 있게 사랑을 표현하고, 서로를 존중하는 중요성
  • 긍정과 희망: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대처하면 해결할 수 있다는 교훈

이러한 스토리 구조를 바탕으로, 각 장면별로 세부

내용을 더해가며 풍부한 그림책을 완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그림책이 아이들에게 재미와 교훈을 함께 전달하는 멋진 작품이 되길 바랍니다!

이제부터는 실제로 챗GPT가 서론부터 결론까지 써주게끔 만들어주면 됩니다.

저는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상세하게 프롬프트를 썼지만, 만약 아이디어가 전혀 떠오르지 않는다면, 챗GPT에서 “더 상세히 작성해줘”라고 하거나 “계속해줘”를 하시면 원하는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챗GPT 답변3]

시작

마법의 세계에서, 웃음꽃 리나는 언제나 웃음을 잃지 않는 여자 마법사였어요. 어느 날, 마을 축제에서 용기 있는 검사 레온과 우연히 만났어요. 둘은 서로의 능력과 성격에 끌려 함께 모험을 떠나기로 했어요.

용의 등장

하지만 세계는 위험에 처해 있었어요. 사람들의 부정적인 마음과 원망이 모여 악의 용이 탄생했어요. 그 용은 세계를 파괴하려 했고, 리나와 레온은 용을 막아야만 했어요.

모험의 시작

둘은 전설의 무기 ‘빛나는 검 스타라이트’와 마법 ‘사랑의 마법’을 찾아야 했어요. 고대 도서관에서 발견한 마법의 책에서 이 전설을 알게 된 둘은, 무기와 마법을 찾아 모험을 시작했어요.

도전과 시련

둘은 무시무시한 숲과 얼어붙은 산을 거쳐 ‘빛나는 검 스타라이트’를 찾았어요. 그 과정에서 둘은 서로를 더욱 신뢰하고 사랑하게 됐어요. 그리고 그 사랑이 바로 전설의 마법이었던 것을 깨달았어요.

용과의 대결

전설의 무기와 마법을 얻은 둘은 용과 대결했어요. 둘은 서로를 믿고 협력해 용을 무찌렀어요. 사랑의 마법은 용의 악을 녹여내었고, 빛나는 검은 용을 물리쳤어요.

해피 엔딩

용을 물리치고 세계를 구한 둘은 서로의 사랑을 고백했어요. 마을 사람들과 함께 축하하며, 둘은 영원히 함께하게 됐어요. 그리고 그들의 사랑은 마법의 세계에 더욱 빛나는 별이 되었어요.

이제 스토리는 어느정도 된 것 같네요. 축제에서 만난 마법사와 검사가 사람들의 악을 먹고 자란 용을 무찌르기 위한 모험! 그림책으로 짤막하게 만들기 괜찮은 수준으로 챗GPT가 만들어준 것 같습니다. 저 정도 아웃라인이면 장편소설을 쓰고 싶은 욕구가 솟아오르네요.

 

이제 글은 되었으니 다음 포스팅에서 미드저니를 활용하여 그림을 생성하고 그 그림을 일괄되게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