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미스터리 TOP9

71 / 100

세계 미스터리1: 처칠의 UFO

제2차 세계 대전 중, 미스터리한 일이 생겼습니다. 영국 RAF 비행기가 UFO와 접촉했다는 주장이 있습니다. 목격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UFO와 영국 전투기가 공중에서 근접 접촉을 했다고 합니다. 이 사건은 당시 군부와 정부의 최상위 계층에서 논의되었고, 윈스턴 처칠 총리는 이를 국가의 기밀로 분류하였습니다. UFO의 존재와 그와의 접촉을 주장하는 이 사건은 오늘날까지도 많은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세계 미스터리2: 존레논 파일

존 레논은 1970년대 초, 그의 평화주의적인 활동과 음악을 통해 미국 정부와의 갈등을 겪었습니다. FBI는 레논의 활동을 감시하였고, 그의 활동이 미국 내에서의 반전 운동을 부추길 수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레논은 미국에서의 체류 허가를 얻기 위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세계 미스터리3: 잃어버린 우주비행사

1960년대, 러시아의 우주 개발 경쟁은 세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이 경쟁의 그림자 속에서, 여러 우주비행사들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이러한 사고들은 러시아 정부에 의해 비밀로 처리되었고, 후에 이 사건들이 밝혀질 때까지 많은 추측과 루머가 나돌았습니다.

세계 미스터리4: 펜타곤 페이퍼스(Pentagon Papers)

베트남 전쟁 중, 로버트 맥나마라 국방장관은 전쟁의 진행 상황과 미국의 군사 전략에 대한 내부 보고서를 작성하였습니다. 이 보고서는 “뉴욕 타임스”에 의해 공개되었고, 미국 정부와의 법적 분쟁을 일으켰습니다. 이 보고서는 미국의 베트남 전쟁에 대한 정책과 전략의 실패를 드러냈습니다.

세계 미스터리5: 미라이(My Lai) 대학살

1968년, 미군 병사들은 미라이 마을에서 비무장 민간인들을 대상으로 무차별 총격을 벌였습니다. 이 사건은 후에 미군 내부에서도 큰 논란을 일으켰으며, 여러 병사와 장교들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이 사건은 미군의 베트남 전쟁 중 인권 침해와 전쟁 범죄를 대표하는 사건 중 하나로 기억됩니다.

세계 미스터리6: 로스웰 사건

1947년, 로스웰에서 UFO가 추락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초기 보도에 따르면, 로스웰 근처에서 UFO가 추락하였다고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군부는 이를 기상 풍선으로 설명하려 했습니다. 이 사건은 UFO 연구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았으며, 로스웰 사건은 UFO 연구의 중심 사건 중 하나로 꼽힙니다.

세계 미스터리7: 피비린내 나는 일요일

1972년, 북아일랜드 데리에서 영국 낙하산 부대에 의해 비무장 시위대 14명이 살해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북아일랜드의 종교 간 갈등을 더욱 격화시켰으며, 영국 군과 아일랜드 공화군 간의 충돌을 더욱 심화시켰습니다.

세계 미스터리8: 워터게이트 사건

리처드 닉슨 대통령은 민주당 대선캠페인을 도청하려 했던 스캔들로 인해 사임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닉슨 대통령의 사임을 초래하였으며, 미국 정치사에서 가장 큰 스캔들 중 하나로 기억됩니다.

세계 미스터리9: 드레퓌스(Dreyfus) 사건

1894년, 프랑스 군에서 유태인 알프레드 드레퓌스 대위는 반역죄로 기소되었습니다. 이 사건은 프랑스 내에서 큰 논란을 일으켰으며, 국가의 반유태주의와 군부의 부패를 드러냈습니다. 드레퓌스는 후에 무죄 판결을 받았으나, 이 사건은 프랑스의 사회적 분열을 가져왔습니다.

Leave a Comment